키즈해빛포인트몰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온리패밀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라 함은 가맹점회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쇼핑몰"), 판매회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스마트스토어"), 키즈해빛 유료 서비스 또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안전결제가 제공되는 제휴업체에서 이용회원이 재화 또는 용역 등(이하 "상품")을 구입하는 경우(이하 “구매”) 및 이용회원의 키즈해빛 아이디로 상품을 거래・결제하는 경우에 이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각 제공하는 통신판매 또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이용회원 사이에 사용 가능한 송금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다음 각 목의 자를 말하며, 가맹점회원과 판매회원을 통칭하여 “판매자회원”이라 합니다.
가. 이용회원: 이 약관 제6조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나. 가맹점회원: 키즈해빛포인트몰 가맹계약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회원과 상품을 거래하는 쇼핑몰 운영 사업자
다. 판매회원: 스마트스토어 판매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이용해 스마트스토어 내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자
3. “키즈해빛 유료 서비스”라 함은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통해 유료로 이용 가능한 키즈해빛이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4.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란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에서 이용회원이 결제한 결제대금의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되는 등 구매가 확정된 후 상품 대금을 판매자회원에게 지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키즈해빛포인트몰 안전결제”라 함은 안전결제 판매회원으로부터 상품을 구매한 이용회원이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이용해 결제를 할 경우 제공되는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말합니다.
6. “키즈해빛포인트몰 사용처”라 함은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의 결제,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의 적립이 가능한 사용처를 말합니다.
7. “수취인”이라 함은 상품을 실제로 인도받는 수신자를 말하며, 이용회원과 동일인이거나 다른 사람일 수 있습니다.
8. “리뷰”라 함은 이용회원이 상품의 구매 또는 이용 후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기록한 글, 이미지, 영상물 등의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내에 등록하는 게시물을 말합니다.
9. “구매확정 기간”이라 함은 이용회원이 상품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의 의사표시(구매확정, 구매거절, 반품, 교환)를 하여야 하는 기간으로 회사가 인지하고 있는 수취인의 상품수령일부터 7일(7일 중 영업일 3일 미만인 경우 3영업일)이 되는 날 또는 판매회원이 배송에 부합하는 조치를 시행한 일로부터 27일(출고지가 해외주소인 상품의 경우 44일)이 되는 날까지를 말합니다.
10.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란 이용회원이 직접 유상 결제 또는 다른 이용회원으로부터 송금 받은 송금 잔고를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로 전환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충전하거나, 상품 구매 또는 이벤트 등을 통해서 적립 받아 키즈해빛포인트몰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자적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1. “키즈해빛포인트몰 간편결제”란 이용회원이 카드나 계좌 등 결제수단의 관련 정보를 매번 입력할 필요 없이 관련 정보의 한번 등록만으로 상품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12. “송금”이란 이용회원이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송금 잔고를 송금 받는 사람에게 이전하는 방식으로 일정 범위의 금원을 전송하고, 송금 받는 사람은 이를 회사가 사전에 정한 방식으로 등록한 본인의 계좌(이하 “결제/송금용 계좌”)를 통해 현금으로 인출하거나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3. “송금 잔고”란 이용회원이 결제/송금용 계좌를 통해 일정한 범위의 금원을 전송할 수 있도록 생성되는 전자적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4. “키즈해빛포인트몰 비밀번호”란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이용 시 필요로 하는 인증 수단으로서 회원이 본인임을 사전에 확인하고 스스로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웹페이지 안내 및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공지 외에 일정기간 이용회원의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이용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 한 이용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이용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키즈해빛포인트몰 안전결제 서비스와 관련해서는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④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5 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이용회원과 판매자회원 간의 편리한 상품의 거래와 송금을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며, 판매자회원 또는 이용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판매자회원과 이용회원 사이에 성립된 상품 거래와 송금에 관련한 책임과 판매자회원 및 이용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판매자회원 및 이용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자회원과 이용회원 간의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회원 또는 판매자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은 해당 판매자회원 또는 이용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회원과 이용회원 간의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직접 상품을 판매 또는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판매자회원과 이용회원간의 거래의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개발 및 제공합니다.

제 6 조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①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회사가 요구하는 항목들을 사실대로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하여 신청절차 상에서 가입완료가 표시된 시점에 성립됩니다.
② 회사는 원칙적으로 전 항에 따른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키즈해빛 서비스(이하 “키즈해빛”)의 이용회원이 아닌 경우
2. 실명 인증된 키즈해빛 아이디를 복수로 가입하는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이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4.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5.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6.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신청하거나, 사업자 또는 법인 명의로 신청하는 경우
7.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 신청을 하는 경우
8.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9.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조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7 조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 등)
① 이용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③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회원이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이용회원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3.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4. 이용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이용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 혹은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 또는 쿠폰 등을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6. 회원이 악의적으로 마이너스(-)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를 발생시킨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7. 회원에게 제6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8.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이용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이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이용회원과 판매자회원간의 상품 거래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단, 본 조 제4항 5호의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에 사용된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 또는 쿠폰의 환수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이용회원은 해당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 및 쿠폰에 해당하는 비용을 스스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이용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이용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⑧ 이용계약이 종료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 종료사유에 대해 귀책사유가 있는 이용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9 조 (이용회원의 의무)
① 이용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이용회원은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이용회원은 상품구매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을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회원의 상품 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회원은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한 경우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이용회원은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인하여 발생한 상품의 훼손에 대하여 합당한 비용을 부담합니다.
⑤ 이용회원은 판매자회원과 상품 구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판매자회원과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이용회원은 상품의 구매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사용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전자결제대행 또는 중개서비스 사업자 판매자회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회원에게 있습니다.
⑦ 상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⑧ 이용회원은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⑨ 이용회원은 회사가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용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이용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용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⑩ 회사가 이용회원의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사이트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이용회원은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상품을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⑪ 이용회원은 회사가 정하고 인정하는 방식에 따라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 또는 쿠폰 등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⑫ 미성년자가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회사는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그 밖에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0 조 (이용회원의 금지행위)
① 회사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상품 거래를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4.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 또는 쿠폰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5.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침해행위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구매의사 없는 반복적인 구매행위
10. 오프라인이나 다른 사이트에서 발생한 구매에 대해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 등을 부당하게 확보할 목적으로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가 발생하는 것처럼 가장하여 구매주문을 하는 행위
11.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사는 이용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아래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회원의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 약관 제 10조의 금지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2. 키즈해빛 회원자격이 정지되거나 상실하는 경우
3. 이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이나 별도페이지에 규정한 이용정책을 위반한 경우
②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의 이용이 정지된 이용회원은 해당 기간 동안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기 적립된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 쿠폰 등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회원이 해당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 상대방의 양해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제1항의 이용정지 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
① 회사는 이용회원이 안전하게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실시하며, 이에 따라 이용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에 링크된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거래 당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 및 배송, 상담 등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결제대금 보호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회원간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회원은 상품의 배송 완료 시 회사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③ 배송완료 또는 배송에 부합하는 조치가 되었음에도 구매확정기간 내에 이용회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회사는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익일에 자동구매확정 처리(이하 '자동구매확정')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회원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거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대금을 상품의 판매회원에게 송금하거나 결제대금 보호서비스사업자에게 송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구매가 확정되고 판매자회원에게 정산이 완료시점에 결제대금 보호서비스가 종료되며, 이후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회원은 판매자회원과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결제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⑥ 회사의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는 판매자회원 또는 이용회원을 대리하는 것이 아니며, 상품의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자회원의 의무나 이용회원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 14 조 (배송)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확인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완료 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회원과 이용회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 당사자간에 해결을 원칙으로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반품/교환/환불/취소)
① 이용회원은 구매한 상품에 대해 판매자회원이 주문확인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② 이용회원이 결제방법을 무통장(가상계좌)입금으로 선택한 경우에는 상품을 주문한 후 2영업일(토요일, 공휴일 제외)이내에 입금하지 않을 경우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 취소됩니다.
③ 이용회원이 상품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후라도 판매자회원의 주문확인 이전에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④ 이용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판매자회원에게 관련 법령에 의한 반품 등의 절차를 이행하도록 안내합니다.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회원이 이용회원에게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이용회원이 해당 상품에 대하여 구매확정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시스템을 통한 반품 신청은 제한될 수 있어 고객센터나 판매자회원를 통해 반품 신청하여야 합니다.
⑤ 일반적으로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귀속됩니다. 즉 이용회원의 단순변심인 경우는 이용회원이 반품비용을 부담하며, 상품의 하자로 인한 반품의 경우는 판매자회원이 해당비용을 부담합니다.
⑥ 본 조 제3항에 따른 반품 신청 시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반송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회원에게 정확히 통보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⑦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을 이용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⑧ 이용회원이 상품에 대하여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회원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⑨ 결제대금의 환불은 판매자회원이 상품을 이상 없이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 신용카드 결제취소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⑩ 현금결제대금의 환불은 상품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용회원이 지정한 환불방법에 따라 이용회원이 지정하는 계좌(탈퇴한 회원의 경우 탈퇴하기 전 최종적으로 지정한 계좌)로 직접 환불처리되거나 회사가 환불정산액으로 분류하여 일정기간 보관합니다. 이용회원은 환불정산액을 원하는 바에 따라 자신이 지정한 계좌로 입금 받아 이를 현금으로 출금하거나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불정산액의 운영 및 출금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⑪ 신용카드나 휴대폰을 통한 결제대금 환불 시 결제수단의 전자결제대행사업자, 전자결제대행 또는 중개서비스 사업자의 정책 상 특정기간이 지나 동일한 결제수단의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환불정산액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⑫ 이용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상품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이용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품이 멸실 • 훼손된 경우
2. 이용회원의 상품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환불 또는 교환을 인정하는 경우 판매자회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⑬ 특정기간까지 주문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못할 경우 회사는 거래관계의 확정을 위하여 이용회원의 의사에 명시적으로 반하지 않는 한 해당 주문을 임의로 구매확정 내지 주문 취소 및 환불 처리할 수 있으며, 처리 15일전 관련 내용을 이용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단, 이용회원이 이를 원치 않을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키즈해빛포인트몰 송금) 삭제 (2018년 12월 20일)

제 17 조 (키즈해빛포인트몰 간편결제) 삭제 (2018년 12월 20일)

제 18 조 (키즈해빛포인트몰 비밀번호)
① 회사는 키즈해빛포인트몰 비밀번호를 대체하는 인증방법으로 지문, 음성 등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으며, 대체 인증방법을 선택 혹은 이용할 수 있는 이용회원의 PC, 모바일 등의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이용회원의 구매 이력과 회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키즈해빛포인트몰 비밀번호를 포함하여 인증 과정을 생략하거나 키즈해빛포인트몰 비밀번호 이외의 추가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키즈해빛포인트몰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이용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비밀번호의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이용회원은 자신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를 바꾸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
① 회사는 이용회원이 키즈해빛을 이용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용회원에게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를 무상 적립해줄 수 있습니다.
② 이용회원은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회원과 거래 시 단독으로 또는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회원이 키즈해빛포인트몰 사용처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상품의 특성이나 키즈해빛포인트몰 사용처의 정책 상 결제수단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페이지에 관련 링크 등을 통하여 이를 이용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⑥ 무상으로 적립 받은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⑦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1.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의 소멸시효가 경과하는 경우
2.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기 보유한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
⑧ 이용회원은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를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⑨ 이용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이용회원은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아래와 같은 거래 건을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재판매를 위한 거래행위로 간주하여 해당 회원의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 적립을 제한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특정 상품군에 대하여 반복적인 구매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경우
2. 고액의 상품군을 반복 지속적으로 구매하는 경우
3. 유아동 물품, 식품, 일반의약품 등의 상품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일정 규모 이상의 거래 건으로 재판매를 위한 거래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⑪ 이용회원이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는 회사에서 정한 기한내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⑫ 구매를 통해 적립된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는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⑬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마지막 충전일 또는 사용일로부터 3년입니다.

제 20 조 (쿠폰)
① 회사는 이용회원이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용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회원, 상품의 품목, 거래금액 등에 따라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쿠폰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이용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④ 이용회원은 쿠폰을 명시된 사용 기간 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회원은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쿠폰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⑥ 이용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을 취득한 경우 이용회원은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리뷰) 삭제 (2018년 12월 20일)

제 22 조 (저작권정책)
① 회사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이용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회원이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③ 이용회원이 작성한 리뷰 등의 게시글은 회사 정책에 따라 일정기간 노출되며 해당 기간 경과 후 삭제조치 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⑤ 이용회원은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⑥ 이용회원은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된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신고센터 제도를 이용하여 신고 및 필요조치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⑦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사전통보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내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 23 조 (회원등급 및 평가제도) 삭제 (2018년 12월 20일)

제 24 조 (해외 구매대행, 해외 직배송)
① 이용회원이 해외구매대행, 해외직배송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해외배송의 특성상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상품이 이미 발송된 경우에는 취소요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② 상품하자 등으로 인한 교환/반품의 경우 이용회원은 배송완료 후 일주일 이내에 그러한 사유에 대해 증빙을 제시하여 교환/반품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③ 교환/반품사유가 이용회원의 단순변심이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는, 왕복 배송비를 이용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해외구매대행, 해외직배송 상품 가격에는 관세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고, 관세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상품의 경우에도 상품 종류, 가액, 구매 목적(국내 판매 목적 구매 등) 등에 따라 추후 관세가 부과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관세청으로부터 수입신고 절차 및 관세 납부 절차의 통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전항의 수입신고 및 관세 납부 등을 위하여 관세청으로부터 이용회원의 거래내역 및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을 경우, 해당 정보를 관세청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에서 달리 규정된 사항을 제외하고는, 해외배송, 구매대행 상품 구매에 있어서도 이 약관의 제반 내용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 25 조 (안전거래센터) 삭제 (2018년 12월 20일)

제 26 조 (민원처리 및 분쟁조정)
① 회사는 이용회원과 판매자회원 간의 상품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회원과 판매자회원 간 또는 이용회원과 제3자 사이의 민원 및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민원처리 및 분쟁조정을 하는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조정에 임합니다.
③ 회사의 분쟁조정에 대하여 이용회원은 신의성실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 27 조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7일 이전에 공지 후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사전 공지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하여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때에는 이용회원에게 이를 통지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때부터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⑤ 회사는 본 조에 따른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8 조 (회사의 면책)
① 판매자회원과 이용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또는 교환, 반품 및 환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의 당사자인 판매자회원와 이용회원 각각의 책임 하에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판매자회원와 이용회원간의 상품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및 계정(아이디, 키즈해빛 로그인 비밀번호, 키즈해빛포인트몰 비밀번호)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이용회원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의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3자와 이용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판매자회원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및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 29 조 (통지)
① 회사는 이 약관과 관련한 통지 시 이용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체 또는 다수의 이용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통지 수단 중 2개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본 조에 따라 회사가 발송하는 전자우편이 이용회원의 수신 거부 또는 이용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등이 사실과 부합하지 않아 발행하는 오류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0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12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